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규모
전 세계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규모는 2024년 558억 1,000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5년 582억 1 ,000만 달러에서 2033년 815억 9,000만 달러로 예측 기간 (2025-2033년) 동안 4.31%의 CAGR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공 또는 냉동된 과일의 경우, 그 구분이 명확합니다. 과일의 영양가를 보존하는 것은 가공 과일의 잘 알려진 이점입니다. 과일은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되기 때문에 효소 분해와 부패를 피할 수 있습니다. 가공 과일은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준비 시간이 짧다는 것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커리, 유제품, 아이스크림, 페이스트리, 잼 등 다양한 비즈니스에서 가공 과일과 냉동 과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딸기, 바나나 등 새로운 아이스크림 맛을 개발하는 데 냉동 과일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열대 과일로 만든 셔벗과 냉동 과자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냉동 과일에는 리치, 구아바, 용과와 같은 이국적인 풍미가 가미된 경우가 많습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냉동 과일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가공 과일 및 냉동 과일의 글로벌 시장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노동 인구의 증가와 바쁜 라이프스타일 등의 이유로 냉동 과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냉동 과일의 글로벌 시장이 증가할 것입니다.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성장 요인
식품 가공 및 포장 부문의 수요 증가
가공 및 냉동 과일에는 비타민, 단백질, 탄수화물, 항산화제 및 기타 여러 영양소가 첨가됩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풍미가 좋은 과일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과일은 식품 가공 산업과 제빵, 제과 및 기타 포장 식품에 활용됩니다. 잼과 스프레드는 물론 과일을 포함한 음료와 유제품을 만들기 위해 이러한 재료가 생산 공정에 사용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이러한 즉석 식품 및 음료의 채택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부유한 국가와 개발도상국의 소비자 모두 스낵과 베이커리 품목과 같은 포장 식품에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냉동 과일에 대한 시장 수요를 더욱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유통 채널의 다양성 덕분에 쇼핑 아울렛과 슈퍼마켓에 가공식품을 진열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나면서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냉동 과일 산업은 직접 소비자뿐만 아니라 포장 및 가공 식품 부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냉동 과일 펄프의 용도 확대가 글로벌 시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냉동 과일은 더 건강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변화에 힘입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냉동 과일은 영양가가 뛰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구 개발과 식품 과학의 발전으로 냉동 과일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매력적인 선택이 되었습니다.
냉동 과일 펄프는 주로 화장품 및 제약 산업에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사용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냉동 과일 펄프의 선진국과 신흥국으로의 수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냉동 과일 펄프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식품, 의약품, 화장품의 경우 라틴 아메리카에서 카무카무가 가장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냉동 과일 펄프는 식품의 비타민 C 함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냉동 과일에 대한 요구 사항은 냉동 과일 펄프의 광범위한 사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주스, 잼, 과즙, 과자, 알코올 음료는 냉동 과일 펄프로 만든 많은 제품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제한 요인
자연스럽고 신선한 과일에 대한 수요 증가
냉동 과일은 일부 소비자들에게 신선 과일의 대체재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는 이 부문의 성장을 가로막는 주요 장벽입니다. 가공 과일은 영양학적으로 건강하지 않을 수 있다는 믿음은 널리 퍼져 있습니다. 온도 변화는 비타민 C와 엽산과 같은 미네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양한 온도에서 보관된 식품은 영양소가 손실됩니다. 냉동 과일은 저온에서 보관되기 때문에 신선한 과일만큼 영양소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또한 콜드체인 물류가 구축되어야만 한 국가의 냉동 식품 시장 점유율이 증가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반면 개발도상국은 여전히 국민에게 안전한 냉동식품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콜드체인 인프라가 부족합니다. 금융 위기로 인한 개발도상국에 대한 투자 부족으로 콜드체인 물류가 크게 둔화되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냉동 및 가공 과일 사업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장의 주요 기회
포장 혁신과 소매업의 디지털화
전 세계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시장 참여자들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제품 포장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우려로 인해 환경 친화적인 포장 솔루션에 투자하는 업계 참여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포장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업이 소비자층을 넓히기 위해 마케팅 기법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이 평가 기간은 디지털 마케팅 방법과 유익한 대화형 비디오 광고와 함께 가공 및 냉동 과일 제품 및 상품에 수익성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트렌드 중 하나는 식료품 온라인 쇼핑과 새로운 앱의 출시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편리함과 선택의 폭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두 가지 주요 이유입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4.31%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USD 55.81억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USD 815억 9,000만 달러
가장 큰 시장 북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아시아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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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분석
북미 지배적인 지역
2021년 전체 시장의 35% 이상을 북미 지역이 차지하여 전 세계 시장에서 북미 지역의 기여도가 가장 컸습니다. 이 지역에서 가공 과일 섭취가 건강에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소비자 지식의 확대는 시장 확대를 이끄는 한 가지 요인입니다.
또한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급격한 라이프스타일 변화는 향후 몇 년 동안 비즈니스의 성장을 증폭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과일 제품에서 발견되는 높은 수준의 영양소와 저칼로리 함량으로 인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포장 식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시장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분석가들은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5.38%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 인도, 일본에 존재하는 가공 및 냉동 과일 수요에 대한 막대한 고객 기반이 이 지역의 수요를 견인하는 주요 요인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인구 증가와 가처분 소득 수준의 상승으로 인해 이 지역은 예상 기간 동안 가장 빠른 성장률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는 향후 몇 년 동안 비즈니스 확장의 주요 동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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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세분화 분석
제품별
통조림 카테고리는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4.29%의 성장률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조림 부문은 2021년 전체 시장 수익의 35% 이상으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예상 기간 동안의 시장 성장은 신선 통조림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상당 부분 주도되었습니다. 또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잠재적인 건강 문제를 피하기 위해 칼로리가 낮은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시장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예측에 포함되는 2022년부터 2030년까지의 기간 동안 냉동 부문은 5.02%로 추정되는 최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냉동 과일이 소매 채널을 통해 판매되는 편리하고 건강한 식품으로 고객에게 제공됨에 따라 시장 확대가 주도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가처분 소득 증가와 함께 냉동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확대되는 것도 시장 확대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또한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포장 및 가공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시장 확대의 주요 동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통 채널별
2021년에는 오프라인 채널이 전체 시장 점유율의 8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이 식료품, 식료품, 식품, 가공품을 구매할 때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선호하는 이유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물리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매점을 통해 다양한 과일 제품을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한 접근성이 지난 몇 년 동안 이 부문의 성장세를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프라인 채널 네트워크가 확장되고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채널이 예상 기간 동안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의 온라인 부문은 2022년부터 2030년까지 4.71%의 연평균 성장률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전자 상거래 산업은 인터넷의 광범위한 보급으로 인해 소비재 및 식품 구매에 대한 고객의 온라인 쇼핑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높은 확장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상품을 제조하는 많은 회사들은 이제 자체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것 외에도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시장의 성장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별 시장 규모
건조 통조림 냉동 편의 식품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 Conagra Brands Inc.
- Nestlé
- Dole Food Company
- Inventure Foods, Inc.
- Dairy Farmers of America
- Fruitex Australia
- Del Monte Foods Inc.
- SunOpta
- Rosemary and Thyme Limited
- Kangfa Foods
- Rhodes Food Group
- Gulong Food
- CHB Group
- AGRANA Beteiligungs AG
- Seneca Foods
최근 개발
- 2022년 6월 – 월드 센트럴 키친(WCK)과 네슬레는 기후 관련 기상이변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의 빈곤층을 돕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네슬레는 기후재난기금에 1백만 스위스프랑을 기부하고 1년 동안 WCK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2022년 4월 – 지속 가능한 식물 및 과일 기반 식음료 분야의 글로벌 선구자인 미국 선옵타가 미네소타주 에덴 프레리에 65,000평방피트 규모의 새로운 글로벌 본사 및 친환경 혁신 센터를 공개했습니다.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세분화
제품별(2021-2033년)
- 건조
- 통조림
- 냉동
- 편의성
유통 채널별(2021-2033년)
- 오프라인
- 온라인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 연구 목표
- 제한 사항 및 가정
- 시장 범위 및 세분화
-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 신흥 지역/국가
- 신흥 기업
-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 동인
- 시장 경고 요인
- 최신 거시 경제 지표
- 지정학적 영향
- 기술 요인
시장 평가
-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 북미
- 유럽
- APAC
- 중동 및 아프리카
- LATAM
ESG 트렌드
글로벌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규모 분석
- 글로벌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소개
- 제품별
- 소개
- 가치별 제품
- 건조
- 가치별
- 통조림
- 가치별
- 냉동
- 가치별
- 편의성
- 가치 기준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가치별 유통 채널
- 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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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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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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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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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별 제품
- 건조
- 가치별
- 통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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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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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별 유통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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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환경
- 업체별 가공 및 냉동 과일 시장 점유율
-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 Conagra Brands Inc.
- Overview
- Business Information
- Revenue
- ASP
- SWOT Analysis
- Recent Developments
- Nestlé
- Inventure Foods, Inc.
- Dairy Farmers of America
- Fruitex Australia
- Del Monte Foods Inc.
- Rosemary and Thyme Limited
- Kangfa Foods
- Rhodes Food Group
- Gulong Food
- CHB Group
- AGRANA Beteiligungs AG
- Seneca Foods
연구 방법론
- 연구 데이터
- 2차 데이터
- 주요 2차 출처
- 보조 출처의 주요 데이터
- 1차 데이터
-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 프라이머리 분석
- 2차 및 1차 연구
- 주요 산업 인사이트
- 2차 데이터
- 시장 규모 추정
- 상향식 접근법
- 하향식 접근법
- 시장 전망
- 연구 가정
- 가정
- 제한 사항
- 위험 평가
부록
- 토론 가이드
- 사용자 지정 옵션
-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